기사상세페이지

영암, 무안, 신안 김태성 국회의원 예비후보 성명서 발표 기자회견

기사입력 2024.02.26 14: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월 26일 11시, 전남도의회 브리핑룸

    -서삼석 국회의원 재산 형성 의혹 등에 대한 해명과 중앙당의 엄정한 조사를 촉구

     

     더불어민주당 영암무안신안 지역구의 김태성 예비후보는 오늘 2월 26일(월) 오전 11:00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삼석 의원 재산 형성 의혹 등에 대한 해명과 중앙당의 엄정한 조사를 촉구하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성명서 내용 전문이다


    <서삼석 국회의원 재산 증가 의혹에 대한 성명서>

     

    최근 지역 인터넷신문인 ‘남악신문’에 공개된 「서삼석 국회의원 재산 증가 및 재산 형성 의혹」 제하의 기사와 ‘공직자 재산등록’ 내용에 따르면, 영암 무안 신안 지역구의 서삼석 국회의원의 재산이 2011년 무안군수직 중도 사퇴 이후 2018년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당선까지 약 6억 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 기간에 서삼석 의원과 그 배우자는 특별한 소득원이 없었다고 하는데, 그 사이 재산이 많이 증가한 것에 대해 심각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선출직 공직자로서의 청렴의무는 매우 중요합니다. 공직자는 그 직위와 권한을 사적 이익을 위해 사용해서는 안 되며, 모든 행위는 투명하고 공정해야 합니다. 이는 공직자가 국민의 신뢰를 얻고, 공공의 이익을 위한 최소한의 의무입니다. 공직자윤리법이 만들어진 이유가 그것입니다.

     

    서삼석 의원은 의혹이 제기된 재산 형성 과정에 대해 성실하고 투명하게 답변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공직자의 도덕성과 청렴성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신뢰에 직결된 사안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총선 공천심사 과정에서 이러한 의혹에 대해 엄정하게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해야 합니다. 정당은 그 구성원들의 행위에 대해 일정 부분 책임을 지며,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내부의 청렴성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호남 민중의 바람도 ‘깨끗하고 능력 있는 새 인물을 공천하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요구에 최소한의 충족을 못 하는 예비후보나 국회의원에 대해서는 당이 걸러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최소한의 검증마저 경선에서, 결선에서 국민들에게만 맡기는 것은 공당으로서의 책임을 방기하는 것입니다.

     

    또한, 유독 서삼석 의원의 지역구에서만 선거 때마다 반복적으로 비위 의혹이 제기돼 온 배경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조사와 설명이 필요합니다. 특히, 2017년 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인해 유죄 처벌을 받았던 1, 2, 3심에 걸친 변호사 비용 명세와 자금 조달 방법에 대한 투명한 공개는 필수적입니다.

    더구나, 언론에 의해 의혹이 제기된 그 기간 두 차례의 낙선, 한 차례 당선된 국회의원 선거를 치르는 중에도 1년에 1억 원씩 재산이 증가하게 된 것 역시 반드시 해명해야 합니다.

    소득이 없는 상태에서 형사사건 피의자로서 재판을 받으면서 돈을 벌었다거나, 선거를 치르면서 돈을 불렸다거나 하는 일들은 아직까지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서삼석 의원에게서만 가능한 것인지 영암군, 신안군, 무안군의 군민들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삼석 의원은 어제 일요일 저녁 목포MBC와 지면언론을 통해 이러한 의혹 제기가 "선거를 앞둔 악의적 마타도어이자 선거방해 공작행위”라며, 이를 ‘정치공세’로 폄훼하고 있습니다. 서 의원이 말한 것처럼 "만약 불법이 조금이라도 밝혀진다면 정계를 떠나겠다”고 한바 사실에 근거한 합리적 검증이 필요하다면 소득자료. 과세증명, 부동산계약 서류, 변호사 수임계약서 등 각종 계약서류 등을 제출하고 군민들에게 평가받으면 끝날 일인데도, 공중파와 언론을 통해 이를 ‘가짜뉴스’ 식으로 매도하는 것도 부적절해 보입니다.

    명백히 관련 자료를 통해 사실관계를 규명하고, 그것이 ‘합리적 근거’든 ‘정치공세’든 법적 평가를 받아야 마땅할 것입니다.

     

    국민은 공직자로부터 투명성과 청렴성을 기대합니다. 서삼석 의원은 이러한 국민의 요구에 응답하고, 재산 증가에 대한 모든 의혹을 명확하게 해소함으로써 공직자의 책임과 의무를 다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민주당 역시 서삼석 의원의 명쾌한 소명이 없는 이상, 공천과정에서 원천 배제해 줄 것을 촉구합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의 영암 무안 신안 지역구 공천 신청을 하신 다른 후보분들께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서삼석 의원에 대해 제기된 의혹을 포함하여 지난 지방선거 공천과정에서 있었던 잡음들에 대해서도 중앙당의 엄정하고 정의로운 조사를 촉구하는 공동행동을 논의할 것을 제안합니다.

     

    2024. 2. 26.

    더불어민주당 영암군무안군신안군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태성

    q.jpg

    backward top home